몰디브 럭스 사우스 아리아톨 리조트 후기 (w/여행산책 이학윤 차장님)

김초롱 2024-09-21 조회 161

<몰디브 럭스 사우스 아리아톨 후기>

몰디브 신혼여행을 준비하면서 저희 부부는 정말 많은 고민을 했어요.

워낙 다양한 리조트가 많고 각각의 매력이 다 달라서 쉽게 결정하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5개 정도의 여행사에서 15개 이상의 리조트 견적을 받아 비교하면서 신중하게 선택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여행산책을 통해서 럭스 사우스 아리아톨(Lux South Ari Atoll)을 선택했는데, 정말 만족스러운 결정이었어요.

편하게 먹고 쉬는 휴양과 고래상어 투어같은 특별한 경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몰디브는 신혼 여행지로 딱인 곳이에요.

몰디브는 뽕따색 바다라 불릴 정도로 라군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죠.

저희는 이 멋진 라군을 놓치고 싶지 않았고, 동시에 수중환경도 꼭 경험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두 가지를 적당히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다 보니, 럭스 사우스 아리아톨이 최고의 선택이었어요.

그리고 귀한 샌드뱅크도 있어서 인생샷 남기기도 좋은 곳이랍니다!

[허니문 특전]

여행산책에서 현재는 플로팅 조식고래상어 투어가 허니문 특전으로 포함되어 있어요!

고래상어투어가 정말 인상적이니 놓치지 마시고 꼭 경험해보고 오세요.

플로팅 조식도 정말 기억에 남아요. 특히 워터빌라에서 먹는걸 추천해요! 쫙 펼쳐진 라군을 보면서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특별한 고래상어투어]

특히 럭스 사우스 아리아톨에서는 연중 고래상어 투어(Whale Shark Tour)가 가능하다는 점도 큰 매력이었어요. 몰디브에서 고래상어 투어를 제공하는 리조트가 많지 않은데, 럭스는 그 중 하나였거든요.

리조트를 선택할 때는 꼭 어떤 익스커션(Excursion)이 있는지 확인하고,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을 고르는 게 중요해요.

<고래상어 투어>는 사전 안내에서 고래상어를 볼 확률이 50%라고 하더라고요. 자연에서 살아가는 생물이기 때문에 100% 보장할 수는 없다고 이해는 했지만, 그래도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어요. 고래상어(Whale Shark)를 보기 위해 1시간 넘게 바다를 돌아다녔는데, 중간에 포기할 뻔했지만 다행히 저희는 마지막 순간에 고래상어를 볼 수 있었답니다! 멀리서 고래상어를 보았을 때는 너무 감격스러웠어요! 비록 고래상어와 직접 가까이서 수영하진 못했지만, 멀리서도 그 크기와 신비로운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감동적이었어요.

고래상어 투어는 저희 신혼여행 중 정말 특별한 경험이었지만, 사실 럭스 사우스 아리아톨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는 이것뿐만이 아니었어요.

다양한 익스커션 프로그램과 이벤트들이 잘 준비되어 있어서 리조트 내내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무료 하우스 리프 투어 익스커션]

럭스 사우스 아리아톨은 리조트 근처에서하는 스노쿨링으로 만족을 못하는 분들을 위해 매일 <무료 하우스 리프 투어>도 제공해요

스노클링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기회에요.

이 투어는 미리 예약이 필요하고, 스피드 보트를 타고 하우스 리프 포인트까지 30~40분 정도 이동하는 방식이에요.

이동 시간이 길다 보니 멀미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멀미약을 챙기시는 게 좋고, 수건은 보트에 준비되어 있으니 따로 가져가실 필요는 없어요.

저희는 스노클링을 매일 즐기면서 몰디브의 멋진 수중환경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었어요.

[레스토랑, 바, 카페, 아이스크림 가게 총 12개]

식당과 바의 숫자가 많아 매일 새로운 음식을 시도할 수 있었고, 덕분에 5박 6일 동안 식사 걱정 없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럭스 사우스 아리아톨은 총 레스토랑 6개, 바 4개, 아이스크림 가게와 카페까지 포함해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정말 많았어요.

특히 몰디브에서는 대부분의 시간을 리조트에서 보내기 때문에 다양한 식음료 시설이 얼마나 잘 되어 있는지가

여행의 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였어요. 레스토랑 숫자가 적으면 3일차 부터 음식이 물릴거에요ㅠㅠ

더울때마다 럭스 ICI에서 먹던 아이스크림이 너무 그립네요! 매일 조식먹고 카페에서 커피도 먹었었는데, 정말 최고에요.

[이동 수단 및 소요시간]

리조트 이동 수단도 중요한데, 수상비행기로 3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럭스 사우스 아리아톨은 이동 시간도 짧아서 좋았어요. 수상비행기에서 바라본 몰디브의 에메랄드빛 섬들은 정말 장관이었고, 그 자체가 하나의 특별한 경험이었죠. 몰디브까지 긴 비행시간을 거쳐 도착하니, 리조트로 빨리 도착할 수 있는 수상비행기 이동이 훨씬 편리했어요.

[일정 짜실때 꿀팁!]

여행산책에서 말레 본섬에서 1박 무료 숙박 특전도 있었는데, 덕분에 비행 연착 걱정 없이 여유롭게 리조트로 이동할 수 있었어요. 저는 무조건 말레 본섬 호텔에서 1박을 하고 다음날 일찍 리조트로 이동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아침 일찍부터 식당이나 바에서 식사와 음료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돈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쓸 수 있어요 리조트 체크인 날 비행기 연착으로 리조트로 이동하지 못해도 환불이 되지 않는다고해요???? 그러니 안전하게 전날 밤 미리 도착해서 다음날 아침에 이동하는 것을 추천해요!

결론적으로, 신혼여행으로 몰디브를 선택하면서 고심했던 선택들이 모두 최고의 결정이었다고 생각해요.

럭스 사우스 아리아톨은 아름다운 라군과 수중환경, 다양한 익스커션, 다양한 식당과 바에서 맛있는 음식까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곳이었어요. 신혼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이 리조트를 강력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도 처음에 몰디브에 대해 잘 몰라서 이학윤 차장님께 이것저것 물어보고 많이 귀찮게 해드렸는데, 친절히 자세하게 잘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저의 상황과 원하는 부분들을 요청드렸더니, 열심히 고려해서 금액을 잘 맞춰서 견적을 짜주셨어요.

그래서 다른 여행사보다 더 저렴한 최저가로 만족스럽게 최종 결정을 할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 )

----------------------------------------------

<몰디브 리조트 고르는 꿀팁 요약>

1.식당과 바의 개수 확인

식당 5개 이상, Bar 3개 이상인 리조트를 추천해요. 몰디브에서는 대부분의 식사를 리조트 내에서 해결해야 하니, 다양한 음식 옵션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올인클루시브 플랜을 선택하면 식사, 음료, 주류까지 추가 비용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다양한 레스토랑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다인어라운드도 가능해요! (식당 2곳은 30%할인으로 진행)

2.수중환경과 라군의 조화

수중환경라군 중 어느 쪽이 더 중요한지 결정한 후, 두 가지 모두 적당히 즐길 수 있는 리조트를 선택하세요. 스노클링을 원한다면 수중환경이 좋은 곳, 아름다운 바다 색을 원한다면 라군이 좋은 리조트를 고르세요.

그리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수 있는 추가적인 서비스나 프로그램이 리조트에서 제공되는지를 확인해보시면 만족스러운 몰디브 신혼여행을 즐길 수 있을거에요.

3.익스커션 프로그램 확인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익스커션(Excursion) 프로그램을 확인하세요. 고래상어 투어, 하우스 리프 투어 등 특별한 투어를 경험할 수 있는 리조트라면 더욱 추천할 만합니다.

4.이동 수단과 시간

리조트까지의 이동 시간을 체크하세요. 수상비행기로 30분 내에 도착할 수 있는 리조트가 편리해요. 이동 자체가 하나의 즐거운 경험이 되며, 시간이 절약됩니다.

5. 일정 짜기

말레 본섬에서 1박하고 다음날 아침에 리조트로 이동해서 리조트 최대한 누리기!